싼타할아버지는 알고계신대
누가 착한 앤지 나쁜 앤지
오늘밤에 다녀가신대
잠잘 때나 일어날 때 짜증낼 때 장난할 때도
산타 할아버지는 모든 것을 알고 계신대
이 노래에서 산타할아버지의 정체를 알아차렸다. 영화에 나온다. 제목은 “I know what you did last summer” 이고 영화 속 장면에서 누가 나쁜 앤지 다 알아채고서 등에 맨 보따리에 들어있던 흉기를 마구 휘두르고 있다.
소설에도 나온다. 조지 오웰의 “1984”에서 빅브라더로 출연하여 사람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모두 감시한다. 그래서 나쁜 애들이 발견되면 아무도 모르게 밤늦게 침입해서 잡아간다. “브라질” 이란 영화에서도 찬조출연했다. 관음증에 관한 영화가 무척 많은데 모두 산타클로즈에게서 힌트를 얻었다.
산타는 원래 수염이 나지 않은 젊은 사람이지만 다른 사람이 알아보지 못하도록 수염으로 얼굴을 가리고 빨간색 칠을 했다. 그리고 아직까지 모두들 산타 할아버지라고 알고 있고 그때문에 정체를 모르고 있다.
산타할아버지는 우리 마을을
오늘밤에 다녀가신대
애들은 밤이 깊어가면서 공포에 질리고 자신이 한 행동이 나쁜 행동일 경우엔 단지 선물을 안 주는 것 외에 어떤 벌이 기다리고 있을지 초조해 한다. 선물을 안 줄꺼라면 왜 밤 늦게 방문하는것일까 궁금해 하며 뒤척이고 있다.
울면 안돼 울면 안돼
산타 할아버지는 우는 애들에겐
선물을 안주신대
올해들어 딱 한번 넘어져서 무릎이 깨지는 바람에 잠깐 울었는데 그것 때문에 선물을 못 받을까봐 아이가 울고 있다. 아주 소심한 A형 아이는 자신이 태어날 때 응애응애 울면서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는 체념한 상태다. B형 아이는 산타가 방문한 시점에 울고 있는지 안 울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선물을 줄지 안 줄지 결정된다고 우기며 마냥 즐거워하고 있다. O형 아이는 치사해서 그냥 선물 안 받고 말지 하면서 잠들어버렸다.
진짜, 애들을 협박해도 유분수지. 그냥 확!